PLAY with 젤리호랑이/젤리호랑이; Culture

[생장일지] 상추 모종 심기- 베란다 텃밭 홈가드닝(로즈마리 키우기)

젤리호랑이 2023. 4. 5. 13:00
반응형

Tiger Jelly; 젤리호랑이



생장일지

상추 모종 심기

안녕하세요. 도시 농부 5년 차 젤리 호랑이예요. 식목일이 그저 쉬는 날인 줄만 알았는데 이제 보니 모종 심기 딱 좋은 날짜였네요. 예년보다 날씨가 따뜻해졌지만 이번주는 비가 오고 기온이 떨어져서 아직 천천히 심어도 좋을 것 같아요. 
 

 
 




왼쪽부터 차례로 적상추/청상추/꽃상추/케일/생채/적겨자/로즈마리 에요. 

 

 

평소에는 다양한 모종을 보기 위해 화훼단지까지 들렀었지만 잘 먹는 웬만한 종류는 집 앞의 시장에도 다 있길래 이번에는 가까운 곳에서 모종을 구입했어요.

 
로즈마리가 5000원이고 모종 6개가 2000원, 총 7000원에 구입했어요.
 


 

상추 모종 심기

 
 

01

모종과 화분을 준비해줘요. 작년에 쓰던 흙인데 이 정도면 양은 충분할 거 같고 쌈채소는 일반흙에서도 아주 잘 자라기 때문에 따로 거름을 더 주지 않아도 되겠어요.
 
 

02

먼저 흙을 솎아줄 거예요. 





03

작년 가을 농사가 끝나고 말라 굳은 흙 덩어리들을 모두 부숴줘야 해요.

 
 

04

네기(갈퀴)로 내리치며 흙을 부숴줘요.

잘하는 팁은 미운 사람 생각하면서 하기ㅋ. 요즘 마음이 고와서 일이 좀 힘드네요.ㅎㅎㅎ   

 
 

05

고르게 잘 솎아진 흙, 흙먼지가 폴폴 날려서 중간중간 물을 뿌려가며 했어요. 헥헥;;

 
 

06

심을 자리 위에 모종을 올려두고 위치를 잘 봐가면서 모종삽으로 흙을 파서 심어요.
 
 

07

오와 열을 맞춰 가지런히 심어줬어요. 
 
 

08

모종 주변에 흙을 눌러줄 때는 삽보다 손으로 하는 게 훨씬 좋네요. 그동안 깔끔 떠느라 삽으로 했는데 아가 상추들이 삽날에 상할 수도 있고 흙의 깊이를 디테일하게 느끼며 눌러주기가 힘들더라고요.
 
 

 

09

베란다 텃밭 자리는 요기에요. 베란다 난간에 직접 설치했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튼튼하고 좋아요. 추후에 과거 구매링크가 확인되면 올려드릴게요.
 
 




작년 텃밭 기록


요렇게 3주 정도 지나면 상추가 무럭무럭 자란답니다.^^





며칠간 날이 춥다 하여 저는 화분을 집안에 들여놓았어요. 이 화분은 물 빠짐 배수구가 한쪽 귀퉁이에 따로 뚫려있어서 물받침 없이 실내에도 둘 수가 있어요.



고기랑 먹을 우리 집 식량들

잘 자라주거라

이상, 식집사 젤리 호랑이의 생장일지였습니다.



:)

 

반응형